서브비주얼01

보도자료

홈 > 회사소개 > 보도자료

작 성 자    관리자 조 회 수    1330
작 성 일    2023-03-06 오전 8:56:07 첨부파일     
  이지네트웍스, 지하철 내부 깨끗한 공기청정기 제조사였네요...이노비즈협회 PR-day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지하철과 버스 내부의 깨끗한 공기 만들어내는 곳이 바로 이지네트웍스였네요."

23일 오후 경기 파주의 이지네트웍스 공장.

박관병 이지네트웍스가 널찍한 공장 내부를 배경으로 이 회사가 생산하고 있는 공기청정기의 작동 원리를 설명하자 기자단에서는 "아!" 하는 탄성이 터져 나왔다. 이 회사의 공기청정기 제품이 우리가 일상적으로 접하는 지하철, 버스, 야구장 등의 깨끗한 공기를 담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기 때문이다.

박관병 이지네트웍스 대표가 23일 경기 파주 이지네트웍스 공장에서 대형스크린이 장착된 대용량 공기청정기의 작동 원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이노비즈협회]

민간 주도 이노비즈기업의 우수성을 대외에 알리는 '이노비즈 PR-day'가 올해 첫 행사를 경기 파주 이지네트웍스 공장에서 시작했다.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회장 임병훈)는 이노비즈 인증 관리기관으로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서 기술력이 우수한 제조 중심의 이노비즈기업을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노비즈 PR-day'의 첫 행사는 2018년 열렸고 올해는 6개사를 지원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중소기업 전문 기자단 10여명과 이노비즈협회, 이지네트웍스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박관병(앞줄 오른쪽 세번째) 이지네트웍스 대표가 23일 경기 피주 이지네트웍스 공장에서 진행된 ‘2023년 제1차 이노비즈 PR day’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이노비즈협회]

이지네트웍스는 지난 2000년 설립됐고 기존 B2C 중심의 공기청정기 시장 틈새를 공략해 공공장소에 맞춤화된 대용량 공기청정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헸다.

공기청정 살균기의 핵심 기술인 필터 생산 환경을 자체적으로 구축해 3단계 청정필터(프리-카본-헤파필터)와 살균장치(UVC LED) 기술의 결합으로 초미세먼지는 물론 유해가스, 세균,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차별화된 정화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대용량임에도 불구하고 소음과 소비전력을 최소화하고, 공간 효율성을 높인 디자인을 통해 공공장소에서의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2020년에는 공기청정기용 헤파필터를 연간 10만장 이상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춘 파주공장을 가동해 다양한 크기와 성능을 갖춘 필터를 통해 자체 상품에 탑재하고, OEM으로도 공급 중이다. 지난해 매출액 280억원을 기록했고 임직원은 77명이다.

이 날 행사는 박관병 대표가 '이지네트웍스의 성장‘을 주제로 박관병 대표가 회사 소개 및 기업의 특장점에 대해 직접 발표했다. 헤파필터를 대량 생산하고 성능 검사를 통해 완제품으로 이어지고 있는 공장 현장을 견학했다. 박관병 대표는 "실내 공기질 통합 솔루션 제공이라는 비전을 갖고 있으며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제조혁신 이노비즈를 대표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더밸류뉴스 홍순화기자hsh@thevaluenews.co.kr

목록


 
현재의 글과 관련된 글들의 리스트정보